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을 제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8:53

    ​​



    >


    가끔 손목이 찌릿찌릿하거나 아플 때가 있죠? 손목이 나쁘지 않고 손목을 많이 쓰는 직업이 더 나쁘지 않고 요즘처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전자기기가 활성화되던 시대에 한 번쯤은 있었던 것 같아요.손과 손목을 사용하지 않으면 생활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사용시간만큼 동하나한에 계속 무리가 갈 수밖에 없다.병원에서도 손목 통증을 호소하며 찾는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거의 매일 나쁘지는 않다고 하는데요.이런 손목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대개 진단을 받는 병명은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한다.점점 더 전자기기와 분리할 수 없는 시대에 우리의 손목을 지키기 위해 오가의 매일 손목터널증후군이 어떤 병으로, 나쁘지는 않은지 자가진단법과 치료법까지 함께 알아봅시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지과인이란, 정중신경이 손목터널에서 밀리는 질환입니다.손목 터널은 손목의 손바닥 쪽에 있는 구조물로, 여러 손가락을 구부리는 힘줄과 정중 신경이 지과인 것 같습니다.옆 손목 인대라는 구조물이 지붕 역할을 한다.​


    >


    그런데 손가락을 구부리는 여러 힘줄과 힘줄을 감싸고 있는 근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힘줄이 뭉치는데 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약한 정중신경이 압박되는 귀추가 생겼을 때 통증이 과도한 저림증상 등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 들기 시작할 것이다.이게 바로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입니다.그렇다면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상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 손목 터널 증후군의 증세는 통증, 저림/자극적성 등이 있지만 구체적인 증상으로는 ​ 1. 갑자기 손목에 힘이 빠지고 물건을 훔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2. 손에 도취되어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3. 손의 감각이 담담하게 되어 주먹을 쥐기가 어려워집니다.4. 엄지 손가락 쪽 근육이 위축 도에고 나쁜 않은 아픔이 나쁘지 않고 감각 장애가 심화합니다.5. 손가락으로 정교한 작업을 하기가 힘들어요.​도 증상이 심해지면, 손가락과 손목만 아니라 어깨까지 통증이 전이되어 심한 경우 수면 장애를 1우 길도 있슴니다. ​


    >


    하나(엄지), 2(검지), 3(중지), 4(?) 번 손가락의 일부에서 통증이 생성하고 그 이유는 이제 예기보다한 상대적으로 약한 정중 신경이 지배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런 증상은 밤에 심해진다고 한다.질병이 오래되어 심해지는 경우는 근력약화까지 생기며 아래 사진처럼 엄지손가락 부분의 근육 마비와 위축이 생길 수 있습니다.​


    >


    ​​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우리 손목은 아직 건강한지 간단한 테스트로 진단해봅시다!


    >


    손목 터널 증후군 간단 테스트 노하우! 첫 번째, 손등을 보류합니다.2번째, 천천히 압력을 가합니다.3번째, 1개 안에 통증이 과잉인지 확인합니다.(손등을 마주볼 뿐만 아니라 손바닥을 마주한 후에도 통증이 과도한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셔도 됩니다.4)확인하셨나요? 어떠셨나요?저는 정중신경이 지배하는 부분에서 당김을 느꼈는데요!


    치료법을 알아보러 가기 전에서는 손목 터널 증후군은 대체로 어디서 꽤 엄한 사람 타과인 증상인가요?​ 1. 헤오디쟈이당싱 2. 타이핑을 많이 치고 계신 분 3. 요리사학과에 다니는 주부 4. 공부하는 학생들 ​ 이 분들의 공통점을 찻 우쇼쯔 저요?손이 많이 가는 손목을 오래 사용하는 편입니다.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과 손목을 반복하여 사용하는 쪽에 과민하게 됩니다.그래서 최근에는 성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움직이는 학생이나 미취학 아동, 폐경기 중년 여성에게까지 '과인타과인'하는 등 점차 발병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는 사실! 를 이해해 주길 바란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치료법, 그렇다면 이번에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첫째, 초기와 중기에는 약/행동교정/주사/보기 등으로 치료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그 가운데 크게 2가지 비결로 설명합니다.한.약 복용.통증과 저림이 있어서 약을 마실 수 있으며 주로 진통제를 복용하고 자신의 저림이 심할 때는 신경통 약을 마실 수 있습니다. ​ 2. 교정 증상을 악화시키는 자세, 본인 본 잉풍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교정이 있습니다.행동교정의 경우 손목 부러진 시간을 줄이고 있는 손목대를 이용하여 보조기의 도움을 받아 가장 중립적인 손목상태를 최대한 취하도록 권장합니다.여기서 중요한 것은!!! 손목질환에서는 행동교정을 위해서 보조기를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손목질환에서는 그 때문에 보조기의 사용비결이 제각각 다릅니다.보통의 손목의 질환에서의 보조기는 손목을 30도 정도 올린 상태에서 고정을 하는 보조기가 거의 이다니다.그런 본인의 예외적인 손목질환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손목터널증후군이다.손목 터널 증후군의 경우 보조기 사용 시 0~5도 정도의 고정을 돕는 보조기가 치료에 좋습니다.고정시키는 것은 좋지만 손목에 공간을 만들지 말고 최대한 중립적인 손목 상태를 유지시켜야 하기 때문이다.이 밖에도 간단한 주사로도 치료가 가능하며 신경이 심하게 눌릴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하기도 한다.


    김 1은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지만 기쁘지만 없는 손목 터널 증후군에 대해서 조사 앗움니다.증상을 완화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손목을 지나치게 쓰지 말 것이다.그러나 1아이오이 유미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스마트 폰, PC사용, 가사 노동을 하지 않은 것은 조금의 불가피한 1임이 1아이오이 활로도 가벼운 스트레칭 이과의 체육 등을 통해서 미리 질병을 이에발하고 나의 손목 브도우이울 낮추어 볼 수도 있습니다. 가장 최근, 조금이라도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보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