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에서 매운내,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5:02

    입에서 매운 냄새, 편도결석 때문? 입이 구린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야


    >


    만나서 반갑습니다이 호흡이 비인후과에요.입 안이 자주 마르는 본인의 몸이 불편하면 우선 본인의 증세인 입냄새는 건강상태를 본인이 느끼는 척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하지만 특별히 구강 질환도 없고 전신 증상도 없는 경우는 편도로 결석할 우려가 있습니다.아무리 양치질을 잘해도 입 냄새가 나고 마른 기침을 유발하는 편도 결석은 입에서 가끔 튀어나온 본인인데 하얗고 누런 알갱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본인은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도구를 이용할 경우 헛기침을 하고 스스로 제거하려는 환자가 많은데, 이런 방법은 편도에 상처를 입혀 본인의 편도결석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병원에서 안전하게 치료한다.


    >


    입 안 좋은 냄새 난다면 편도결석 의심 못해=편도결석의 원인과 증세=편도결석의 주원인은 만성편도염으로 잦은 편도염에 자극받아 편도가 커진 상태에서 sound식물이 자꾸 끼어 세균이 증식하기 때문에 생긴다.불량한 구강 상태나 후비루가 있을 때에도 편도 결석이 잘 생깁니다.편도 결석은 1~2mm의 좁쌀 알갱이처럼 보이지만 예측으로서만 육지 악취가 본 잉눙데 기침 이본의 가래를 뱉다 때 튀어 본 원입니다.크기가 큰 경우 목구멍을 거울에 비추었더니 편도 결석이 들어 있는 것이 보이고, 이물감이 느껴져 sound식을 잘못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목이 아프고 본인 귀가 아프기도 합니다.


    >


    ▲ 입단한다면 편도 결석을 의심=편도 결석의 치료=편도 결석은 1,2회 과민이며, 자연에 낫기도 있고 입단 내 등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그 경우는 특별한 치료는 필요 없습니다.하지만 편도염이나 편도 결석이 잘과되는 것 같으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간노화 중 면봉 등으로 제거하는 경우가 있지만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보다 근본적인 비결인 수술이 필요하고 더욱 안전합니다.편도결석은 편도절제 또는 레이저, 고주파를 이용한 절제술, PITA수술 등을 이용할 수 있으나, 최근에는 편도점막을 보존하면서 수술 후 출혈과 통증이 적고 수술시로서 짧아져 수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에 가능한 PITA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입 냄새가 너무 매우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봐야=편도결석의 예비결석은 특별히 예방하는 비결은 없지만 구강 상태를 거의 매일 청결하게 하면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다.밥 먹고 난 후 음식물 찌꺼기가 입안에 남지 않도록 양치질과 가글을 이용해 수분을 자주 지어서 인두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한다.스트레스를 받으면 입안이 마르는 고민을 받는데 이때 편도염이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이려고 노력한다.편도염이 생겼을 때 병원에서 확실하게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다.편도염이 재발해 지나친 만성으로 악화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


    이식이비인후과는 비염, 초중격, 축농증 수술, 코 성형, 코골음, 편도 등의 분야별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집중 케어가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